메인 플래시영역

책속으로의 여행

글읽기

제목
[일반] 갈매기의꿈을 일고서 (11417변수인)
이름
변수인
작성일
2004-10-26


지난 겨울. 그 동안 책을 너무 멀리 했다고 느낀 나는 '갈매기의 꿈'이라는 책을 집어 들었다.
그 책은 전부터 읽으려고 했지만 항상 중간에서 책을 덮었다. 이번에는 어떤 일이 있어도 포기하지 않겠다고 다짐하며 책을 열었다. 주인공인 조나단은 다른 갈매기와 달리 비행하는 것을 좋아했다. 다른 갈매기들이 먹이를 구하러 다닐때 조나단은 홀로 비행연습을 햇다. 그 동안 그의 몸은 점점 야위어 같다. 부모님이 타일렀지만 조난단은 포기하지 않았다. 다른 갈매기들은 조나단을 멀리 했고 나중에는 조나단을 자신들의 무리에서 쫓아내었다. 하지만 조나단은 혼자서 비행연습을 꾸준히 해 원로 갈매기가 되었다.그러다 그는 옛날에 살던 곳에 돌아가 그 곳애서 자신를 따르는 갈매기들을 가르치다가 자신의 수제자인 플레처에게 그 곳을 맡기고 하늘로 날았다.이책은 내가 그 동안의 자신을 반성하는 계기를 마련해주는 책이다.무슨 일이든 하다가 힘들면 쉽게 포기하던 나였다. 하지만 조나단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다. 나의 극과 극을 달리고 있는 것이다. '가장 높이 나는 새가 가장 멀리 본다'라는 말은 나에게 용기를 주었다. 그래서 난 지금 이 말을 가장 좋아한다. 내삶이 끝나는 날까지 이 말을 잊어버리지 않기 위해 내 가슴 깊은 곳에 묻어 두었다. 이 책을 읽은 후로 난 1분 1초도 조나단을 잊어버린 적이 없다.내게 끊임없는 용기와 노력, 의지를 심어준 조나단과 이 책의 작가인 리처드 바크!에게 고마움을 느낀다. 그리고 조나단은 비록 갈매기이고 소설 속에 있는 허구한 인물이지만 난 그를 사랑한다. 앞으로는 어떤 고난과 시련이 나의 앞길을 가로막는다 하더라도 조나단처럼 목표를 향해 끝까지 달려가겠다고 나 자신과 약속하면서 이 책을 덮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동물농장을 읽고
/ 이석환
동물농장의 이야기는 수퇘지 메이저영감이 인간을 적으로 삼고 모두 힘을 합해 인간을 내쫗자고 함에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그의 반역은 얼마 안되 일어나고 장원농장 주인 존스는 동물들로 부터 추방당한다. 동물들은 자신들만의 농장을 세우는데 그 농장이 '동물농장'이다. 동물들은 자유를 되찾고 행복한 나날을 보..
이전글
사회를 보는 논리를 읽고서......(11411김화영)
/ 김화영
이책을 집필하면서 각별히 유념한 것은 문제이다.즉,무엇을 쓸것인가 보다 어떻게 쓸 것인가에 더 신경을 많이 쓴 것이다.'그렇다. 이 책의 문체는 '각별'하다.'과학'을 빙자한 객관성의 허구를 이야기하기 위해 광고문안을 이용하고, 프랑스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소설 『개미』의주인공인 개미를 통해 과학 위에 건설..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