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플래시영역

책속으로의 여행

글읽기

제목
[일반] 동물농장을 읽고
이름
이석환
작성일
2004-10-27


동물농장의 이야기는 수퇘지 메이저영감이 인간을 적으로 삼고 모두 힘을 합해 인간을 내쫗자고 함에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그의 반역은 얼마 안되 일어나고 장원농장 주인 존스는 동물들로 부터 추방당한다. 동물들은 자신들만의 농장을 세우는데 그 농장이 '동물농장'이다. 동물들은 자유를 되찾고 행복한 나날을 보낸다. 그때 스노블이라는 돼지와 나폴레옹이라는 돼지가 서로 권력다툼을 하게 된다. 한편 존스는 그의 하인들과 동물농장에 다시 쳐들어 오지만 스노블한테 무너지고 다시 도망가게 된다. 나폴레옹은 풍차를 만들지만 첫번째 풍차는 벼와 바람으로 부터 무너져서 다시 짓게되는데 그때 프레드릭과 그의 하인 14명이 총을들고 쳐들고 오게 된다. 동물들은 그들을 막아냈지만. 많은 사상자를 냈다. 인간들도 많은 부상자를 냈다. 그리고 프레드릭과 그의 하인들은 폭약을고 두번쨰 풍차를 무너뜨리지고 도망가게 된다. 이후 나폴레옹은 인간들과 친해지게되고 결국은 인간들과 동맹을 맺기로 한다. 또한 '동물농장'에서 다시 인간들이 지배하던 '장원농장'으로 돌아온다. 돼지들은 두발로 걸으면서 나중에는 인간과 함께 공존한다. 이글은. 이 시대의 독재 정치를 꼬집는 글이라고 생각된다. 각박한 우리 사회를 다시 되돌아 볼수 있는 글일거라고 생각된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이석환
11427 이석환
2004-10-27 12:00:00
다음글
‘동물농장’을 읽고....
/ 송주영
‘동물농장’을 읽고.... 만약 우리 주변의 동물들이 인간에게서 벗어나 반란을 일으킨다면? 정말 그런 일이 생길 수나 있을까? 이 ‘동물농장’의 작가 ‘조지 오웰’은 정말 터무니없지만, 언젠가는 꼭 일어날 것만 같은 그런 동물들의 반란이란 주제로 글을 써내려갔다. ‘매너농장’의 동물들은 자신들의 주..
이전글
갈매기의꿈을 일고서 (11417변수인)
/ 변수인
지난 겨울. 그 동안 책을 너무 멀리 했다고 느낀 나는 '갈매기의 꿈'이라는 책을 집어 들었다. 그 책은 전부터 읽으려고 했지만 항상 중간에서 책을 덮었다. 이번에는 어떤 일이 있어도 포기하지 않겠다고 다짐하며 책을 열었다. 주인공인 조나단은 다른 갈매기와 달리 비행하는 것을 좋아했다. 다른 갈매기들이 먹이를 구하..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